위펀딩 투자후기 #15

부동산 투자는 신경 쓸게 많을 거란 생각이 바뀌었어요

Blog Single

최근 투자 한도를 꽉 채워 투자해주신
신영주 투자자님의 인터뷰를 확인해 보시죠!

Q1) 위펀딩은 어떻게 알게 되셨나요?
A1) P2P 카페를 통해 알게 되었어요. 결혼 후에 남편과 재테크 관련해서 어떻게 하면 좋을지 많은 이야기를 나눴거든요. 그러면서 인터넷을 통해 여러 재테크 방법이 있다는 걸 알게 되었고, 그중 하나가 '부동산 P2P' 투자였어요. P2P에 대해 더 잘 알아보기 위해 한 카페에 가입을 했고 거기서 다른 투자자분들이 쓰신 글을 통해 위펀딩을 알게 되었습니다.

Blog Single

Q2) 영주님이 생각하시는 위펀딩의 투자 포인트는 무엇인가요?
A2) 무엇보다도 '관리 능력'인 것 같아요. 아시다시피 부동산 P2P 투자는 수익률이 높은 만큼 리스크도 커서 연체나 부실이 종종 일어나는데, 이를 끝까지 책임지고 관리해서 상환시켜주는 업체는 별로 없거든요. 저는 P2P에 투자 초반에는 연체가 없는 기업들 위주로 투자를 해왔는데 시간이 조금 지나고 보니, 연체가 없을 수는 없다는 걸 깨달았어요. 중요한 건 연체를 어떻게 관리하느냐인데 위펀딩은 연체 전에 미리 상황 공지를 하고, 관리노트를 통해 진행 상황을 알려주는 등 상품을 관리하는 능력이 뛰어난 것 같아요. 최근에 장기연체 중이던 상품을 상환하는 모습을 보며 제 선택이 옳았다는 걸 느꼈죠ㅎ

Blog Single

Q3) 본인만의 재테크 방법과 팁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A3) 딱히 팁이라고 할 것 까지는 없지만, 저는 제가 이해할 수 있는 상품 구조를 가진 상품에만 투자하고 있어요. 예전에는 뭣도 모르고 지인이 좋다고 추천한 펀드도 들고, 누가 고급 정보라고 알려주면 주식도 하곤 했었어요. 다행히 원금 손실은 발생하지 않았지만, 지금 생각해보면 아찔해요. 본격적으로 재테크에 관심을 가지게 된 지금은 절대로 제가 잘 알지 못하거나 이해할 수 없는 상품에는 투자하지 않고 있어요. 그렇다고 세계경제나 주식을 공부할 시간적 여유가 많은 것도 아니어서 지금 투자라고 할 수 있는 건 P2P가 전부인 것 같아요. 부동산 P2P는 담보가치 내에서 대출을 해주는 심플한 구조의 부동산 상품이라 생각되어 주력으로 투자하고 있어요.

Blog Single

Q4) 위펀딩에게 바라는 점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A4) 오래오래 유지됐으면 좋겠어요! 요새 P2P 업계에 이런저런 흉흉한 말들이 많아서 믿을 수 있는 업체가 점점 사라지고 있는데, 위펀딩 만은 오래도록 지금과 같은 모습을 유지해 주시면 좋겠어요! 그래야 제가 계속 투자할 수 있으니까요!

인터뷰 내내 솔직한 의견을 말씀해주신 신영주 투자자님에게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신영주 투자자님의 말씀처럼 지금과 같은 모습 꾸준히 유지하는 위펀딩이 되겠습니다!

혹시 위펀딩 투자자분들 중 인터뷰하길 원하시는 분이 계시면 신청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