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펀딩 투자후기 #20

위펀딩에서 받는 수익은 소소하지만 확실한 감동입니다!

Blog Single

건축업계 종사자의 재테크방법은 무엇일까요?
위펀딩을 통해 처음으로 부동산 재테크를 시작했다는 투자자님.
인터뷰를 통해 같이 확인해 보시죠!

Blog Single

Q1) 안녕하세요. 투자자님.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A1) 안녕하세요. 저는 건축설계사무소에서 설계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20대 조규형이라고 합니다.

Q2) 위펀딩은 어떻게 알게 되셨나요?
A2) 학교 친구를 통해 알게 되었어요. 제 전공이 건축이다보니 주변에 부동산쪽으로 취업을 한 친구들이 많거든요. 그 중 한 친구와 부동산 업계 얘기나 투자 관련 이야기를 하다가 1만원으로도 부동산투자를 할 수 있다면서 위펀딩을 소개해주더라구요. 처음엔 거짓말인줄 알았는데, 그 친구가 그 자리에서 직접 자기가 위펀딩에 투자한 상품이랑 이자 받은 걸 보여주더라고요. 안그래도 평소 부동산투자나 월급을 좀 제대로 굴리는데 관심이 많았던 터라 그날 그 친구에게 꼬치꼬치 캐묻고나서 투자를 시작하게 됐습니다(웃음).

Blog Single

Q3) 규형님의 재테크 방법을 알려주 실 수 있나요?
A3) 제가 사회 초년생이기도하고, 제 업종이 급여가 높은 편이 아니라 생활속에서 누릴 수 있는 작은 혜택들에 집중하는 편이에요. 가령 교통비 할인카드(20%할인)로 교통비를 결제하고, 투썸플레이스나 올리브영에 갈땐 CJ계열 할인카드(10%할인)로 결제하는 것처럼 각 소비별 할인혜택을 최대한 활용하고 있어요. 소소하지만 확실한 혜택이 주는 즐거움이 있더라고요. 저축이나 투자 쪽은 사실 위펀딩을 만나기 전에는 적금 위주로 했었구요. 지금은 위펀딩에 십만원 단위에서 백만원 단위로 쪼개서 여러가지 상품에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습니다.

Q4) 규형님이 생각하시는 위펀딩의 투자 포인트는 무엇인가요?
A4) 연체율 0%가 보여주는 전문성이요. 아까 말씀드린 대로 전공도 건축이기도하고 아무래도 담보가치가 확실한 부동산이 변동성이 작다 보니까 투자하는 입장에서는 불안함이 덜한 것 같아요. 그리고 P2P투자를 위펀딩을 통해 시작하게 됐지만 수익률이 좋다보니까 다른 업체도 많이 찾아보고 그랬거든요. 근데 위펀딩처럼 투자한 상품에 대한 정보 업데이트가 확실한 곳이 없더라구요. 궁금한 부분에 대해 질문을 해도 응답이 너무 느리구요. 전 이게 굉장히 중요한 포인트라고 생각해요. 제가 건축일을 해서 그런 것 같은데, 건축현장은 돌발 변수들이 굉장히 많거든요. 그런데 한달에 한번 현장 사진을 올려주고, 문의시 답변도 당일날 해 줄 수 있다는건 현장상황을 항상 예의주시 하고 있다는 거고, 이건 다른 말로 현장 관리를 잘 하고 있다는 거거든요. 실제로 이때까지 위펀딩에 투자한 상품은 항상 조기상환 되기도 했고요.

Q5) 최근에 위펀딩에 투자하신 상품이 있으신가요?
A5) 네! 최근에 올라온 상품에는 ‘부산 광안리’랑 ‘양평 공흥리’ 이 두 상품에 모두 투자했어요. 부산과 양평 모두 최근에 핫한 지역이라고 많이 듣던 곳이기도 하고, 위펀딩을 믿기에 망설임 없이 투자했습니다(웃음). 또 PF상품은 리워드 이벤트가 있잖아요. 투자하는 입장에서는 리워드 이벤트가 엄청 매력적인 이벤트거든요. 수익률도 높은데, 리워드를로 추가 수익까지 챙겨 받을 수 있으니까요. 그런 의미에서 리워드 이벤트 앞으로도 쭉 부탁드립니다!

Blog Single

Q6) 위펀딩에 바라는점은 무엇인가요?
A6) 예약투자 기능이 얼른 도입되면 좋을 것 같아요. 가끔씩 업무를 보다가 상품 오픈시간을 놓치고 뒤늦게 들어가면 이미 마감이 되어있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지난번에 문의 드렸을 때 예약투자 기능을 만들고 계시다고 들었어요. 예약투자기능이 하루빨리 완성되서 상품이 올라왔을 때 자동으로 투자될 수 있게 시스템이 빨리 완성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아 그리고 이건 위펀딩에 바라는 점은 아닌데요. 얼른 개인 투자한도가 늘었으면 좋겠어요. 최근에 법제화 된다는 뉴스를 봐서 곧 해결될 것 같기는 한데, 제 적금 만기일 전에 얼른 한도가 늘었으면 좋겠습니다(웃음).

Q7) 위펀딩을 주변에 추천하실 마음이 있으신가요? 한 마디로 추천을 해주신다면?
A7) ‘부의 추월차선을 타고 싶다면, 위펀딩을 만나세요!’ 라고 추천하겠습니다.

마지막 명언까지 남겨주신 투자자님!
정말 감사드립니다. 말씀해주신대로 열심히 예약투자 기능을 만들고 있습니다.
보다 안전한 상품을 더 편하게 만나보실 수 있도록 저희 위펀딩 일동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세상에서 가장 쉽고 안전한 부동산 투자 ㅣ 위펀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