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펀딩 투자자 인터뷰 #36

감정평가사의 부동산투자, 나에게 위펀딩은 ‘월세받는 오피스텔!’ 이다

위펀딩을 ‘월세받는 1평짜리 오피스텔!’ 이라고 소개해주셨는데요.
적은 돈으로 투자하며 월세받는 기분을 느끼고 계신 투자자님의 자세한 내용을 인터뷰를 통해 확인해보시죠! 



Q1) 안녕하세요, 투자자님.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A1) 안녕하세요, 감정평가업에 종사하고 있는 36살 워킹맘 ‘위펀딩’ 투자자입니다.




Q2) 위펀딩을 어떻게 알게 되셨나요? 위펀딩에 투자하게 된 계기가 궁금합니다.
A2) 위펀딩을 알게 된 건, P2P 시장이 활성화 될 무렵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 P2P 투자에서 가장 우려되는 부분은 ‘신뢰성’ 이었습니다. 소액이고 단기투자이지만, 투자대상에 대한 확신 없이  투자를 결정하기가 어려웠었죠. 그래서 펀딩의 대상이 되는 사업에 대해 꼼꼼하게 따져주고, 회수에 대한 부분까지 믿고 맡길 수 있는 회사를 통한다면 P2P만큼 좋은 투자처도 없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때마침 감정평가사로 구성된 심의위원회에서 상품이 결정되고, 운영되기 때문에 이만큼 확실한 보완책도 없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고민의 여지없이 첫 P2P투자를 위펀딩에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사업성 검토는 물론이고, 자금회수에 대한 대안까지, 여러모로 안정적인 투자처라고 생각합니다.


Q3) 투자자님의 재테크 노하우를 공유해주세요. 어떻게 재무설계를 하고 계신가요?
A3) 현재로서는 대부분의 자산이 부동산과 연금에 투자되어 있습니다. 
이제까지는 목돈이 생기는 대로 부동산에 재투자를 해오고 있지만, 최근 부동산 규제가 심해지면서 수익형 부동산과 주식 쪽으로 투자방향을 바꾸는 중입니다. 제 투자성향 상 부동산이나 주식은 장기적으로 투자하고 있고, 목돈을 마련하는 과정에서 단기적으로 여러가지 재테크를 병행하고 있는데요. (근로소득 증대를 위해 꼭 필요합니다) 기본적인 예금 및 적금, 주식, 그림, 그리고 P2P투자 등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Q4) 투자자님이 생각하시는 위펀딩의 투자 포인트/투자 노하우를 말씀해 주세요.
A4) P2P투자는 기본적으로 하이리스크 상품은 분명합니다. 그래서 단기적으로 높은 수익률을 투자자에게 안겨주죠. 위펀딩에서 제공하는 상품들을 개인적으로 검토해서 투자한다면, 적어도 2~3달은 꼬박 검토를 해야 할 겁니다. 검토하다가 그만두는 경우가 다반사이겠죠. 꼼꼼하게 심사하는 과정을 투자자 대신해주고, 상품을 선별해 주는 시스템이 바로 위펀딩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 투자의 근원지가 부동산에 있기 때문에 상품에 대해서는 제대로 알고 투자해야 할 것 같아요. 간접투자이지만 확신이 없는 지역에 투자를 하게 되면 투자기간 내내 확신이 서지 않습니다.
저는 우선 상품의 제목으로 투자여부를 결정합니다. 위펀딩의 상품명은 ‘입지, 물건의 성격, 펀딩 회수’로 적혀 있어 제목만 보고도 내가 선호하는 부동산인지 아닌지 알 수 있죠. 그리고 투자성향에 따라서는 개발형과 실물형을 구분하여 물건을 고를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저의 경우, 실물형을 선호하지만 개발형이라도 제가 판단하기에 임대나 분양수요가 확실한 입지라면 긴 고민없이 투자하고 있습니다. 
제 방식이 다른 투자자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음 좋겠네요.




Q5) 위펀딩하면 떠오르는 생각을 한 단어/한 마디/한 문장으로 표현해 주세요.
A5) 나에게 위펀딩은 1평짜리 오피스텔이다!
적은 돈으로 부동산에 투자하여 매달 월세를 받는 느낌입니다. 5평, 10평, 이렇게 사고 싶어도 살 수 없는게 안타깝네요. 앞으로도 좋은 상품 많이 많이 부탁드려요!!!!




투자 후기를 나누어주신 투자자님에게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우량한 상품을 발굴 및 개발하기 위해 더욱 힘쓰는 위펀딩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세상에서 가장 확실한 부동산 재테크 ㅣ 위펀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