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펀딩 투자자 인터뷰 #37

위펀딩은 나만 알고픈 비상금이다!

위펀딩을 '나만 알고픈 비상금'이라고 소개해주신 투자자님의 후기를 들어보았습니다. 사실 인터뷰를 응하면서도 홍보하고 싶지는 않다고 해주신 박선형 투자자님! 위펀딩의 이로움을 널리널리 알려주시기에 위해 이렇게 인터뷰에 응해주셨습니다.

코로나로 어려운 시기지만 위펀딩에서 차곡차곡 이자를 받고 계신 투자자님의 인터뷰 내용을 함께 확인해보시죠!


Q1) 안녕하세요, 투자자님.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A1) 안녕하세요. 서울에서 살고 있고 외국계회사에서 어느 새.. 무거운 과장의 직책으로 좀비처럼 근무하고 있는 32살 박선형입니다.
코로나가 터지기 전에는 매년 2-3주씩 (해외)여행을 다녔기에 사직서를 버릴 수 있었습니다 ㅎㅎ 요즘은 이리저리 코로나로 너무 답답하네요 우리 모두 이 힘든 시기를 잘 극복하였으면 좋겠습니다.



Q2) 위펀딩을 어떻게 알게 되셨나요? 위펀딩에 투자하게 된 계기가 궁금합니다.
A2) 우연히 지인을 통하여 위펀딩을 알게 되었습니다.
아무리 지인이 하고 있어도 처음엔 의심도 많이 되었고 불안감이 커서 망설였는데, 다른 곳들과 다르게 안정적이라는 지인의 추천에 마음이 움직인 부분이 컸습니다.


Q3) 투자자님의 재테크 노하우를 공유해주세요. 어떻게 재무설계를 하고 계신가요?
A3) 요즘은 금리가 너무 낮고 불안정한 상황이다 보니 투자는 위펀딩에만 안전하게 하고 있어요. 그 밖의 여러가지 동학개미운동에 뛰어들진 않고 있습니다. 하하
기본적으로 불필요한 지출은 거의 하지 않고 지내면서 꼭 필요할 때에만 지출하다보니 모이는 돈이 꽤 되더라구요.
어릴 때부터 저축을 꼬박꼬박 했고, 급여나 보너스가 들어올 때마다 충동구매를 하지 않고 최대한 빨리 제 돈의 흐름을 파악했어요. 꼼꼼하게 계획하여 사용하고 저축한 부분이 제 나름의 노하우인 것 같습니다.


Q4) 투자자님이 생각하시는 위펀딩의 투자 포인트/투자 노하우를 말씀해 주세요.
A4) 한 번 투자하면 최소 몇 개월에서 최대 1~2년이다 보니 당장 급한 돈이라면 투자를 권장하지 않습니다. 상환시기를 보시며 예금할 여윳돈으로 투자하시길 바랍니다.
위펀딩에 나오는 상품들을 고를 때에는 투자상품의 위치, 상품설명, 투자금이 잘 회수될 만한 상품인지, 이전에 투자하여 상환을 잘 받고 나서, 다른 상품으로 투자를 할 기회가 생기면 이미 위펀딩은 신뢰를 하고 있으니 바로 재투자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Q5) 위펀딩하면 떠오르는 생각을 한 단어/한 마디/한 문장으로 표현해 주세요.
A5) 나에게 위펀딩은 ‘나만 알고픈 비상금’이다!
사실 인터뷰를 응하면서도 위펀딩은 나만 알고 싶어서, 안 유명해졌으면 하는 생각이 개인적으로 많이 듭니다ㅜㅠㅎㅎ
그러나 이리저리 파도같은 틈에 휩쓸려서 동학개미가 되지 마시고 다른 곳 보다 안정적인 위펀딩에서 용돈처럼 이자 차곡차곡 받으면서 재테크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




투자 후기를 나누어주신 투자자님에게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우량한 상품을 발굴 및 개발하기 위해 더욱 힘쓰는 위펀딩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세상에서 가장 확실한 부동산 재테크 ㅣ 위펀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