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펀딩 투자자 인터뷰

나에게 위펀딩은 금융 세상의 새로운 돋보기다

위펀딩을 ‘금융 세상의 새로운 돋보기’라고 소개해주신 투자자님의 후기를 들어보았습니다.
투자에 대한 시야를 확장하면서도 투자 시 중요하게 여겨야 할 포인트로 ‘신뢰’를 말씀해주신 투자자님의 자세한 인터뷰 내용을 함께 확인해보시죠!


Q1) 안녕하세요, 투자자님.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A1) 서울 사는 30대 직장인입니다. 컴퓨터 프로그래머로서 다양한 직종에서 프로젝트 단위로 일을 하고 있습니다.


Q2) 위펀딩을 어떻게 알게 되셨나요? 위펀딩에 투자하게 된 계기가 궁금합니다.
A2) 2017년 P2P투자가 이슈로 떠오르던 시기에 예·적금으로 모아온 돈으로 투자를 시작했습니다. P2P 초기 업체 중 하나인 위펀딩에 투자를 하게 되었습니다.


Q3) 투자자님의 재테크 노하우를 공유해주세요. 어떻게 재무설계를 하고 계신가요?
A3) 2007년 만났던 여자친구에게 덕을 돌리고 싶네요. 그 친구를 통해 CMA통장을 만들게 되었고 예·적금을 꾸준히 재가입해 돈을 모았습니다. 그걸 게임이라고 생각했던 게 노하우가 아니었나 싶습니다.
P2P를 알게 된 후 그동안 모아온 금액을 전부 투자하려 했지만, 사업자가 아닌 이상 상품 당 500만원의 제한이 있어 아쉬웠습니다. 작년에는 한 업체 당 1,000만원 제한이 되어 더욱 아쉬웠는데 이제는 업체 당 500만원으로 줄어들어서 더더욱 아쉽습니다. 
특별히 재무설계를 하지 않지만 주식 단타나 가상화폐 등 등락폭이 심한 곳은 투자한 사람의 마음을 요동시켜 해야 할 일을 못하는 것이 큰 단점이라 하지 않습니다.


Q4) 투자자님이 생각하시는 위펀딩의 투자 포인트/투자 노하우를 말씀해 주세요.
A4) P2P 투자는 내가 투자한 곳을 신뢰한다는 게 핵심인데 신뢰는 상대방을 잘 알아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제가 357호 연체문의를 지속적으로 한 결과인지 모르겠지만 위펀딩은 ‘관리노트’라는 제도로 채권의 진행 사항을 알려줍니다. 이것이 연체에 대한 불안함을 해소시켜주기 때문에 이 점이 위펀딩의 포인트 중 하나가 된다고 생각합니다. 
연체 기간 동안의 기회비용이 없어졌다는 것이 아쉬울 따름이지만, 상환이 되면 재투자 할 마음은 충분히 가지고 있습니다.


Q5) 위펀딩하면 떠오르는 생각을 한 단어/한 마디/한 문장으로 표현해 주시고, 그렇게 표현한 이유를 간단히 설명해주세요!
A5) 나에게 위펀딩은 금융 세상의 새로운 돋보기다. 시대의 흐름과 변화에 맞춰 시야를 확장하는 디딤돌이 되었으니까요.
 



투자 후기를 나누어주신 투자자님에게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우량한 상품을 발굴 및 개발하기 위해 더욱 힘쓰는 위펀딩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세상에서 가장 확실한 부동산 재테크 ㅣ 위펀딩